티스토리 뷰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내달 1일 혜성보러 가자"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
.

.

.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에 네티즌들은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꼭 봐야지",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처음이자 마지막이라니 꼭 보고 싶어",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진짜 이 기회 놓치지 말아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얼마전 나온 기사인데....신비로웠습니다.

 

저희 집의 안방,침대위에는 예전의 세입자가 예쁘게 붙여 놓은 야광 별 스티커가 있는데 불을 끄면 한동안 환한 별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항상, 수아가 묻고 합니다. 저게 왜 있냐고...별들이 뭐냐고....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천문대를 알아봤습니다.

 

1. 성남 중원 어린이도서관 우주체험관 입니다.

http://cjw.snlib.net/astro/

 

 


 

우주체험관은 천체망원경,별자리 학습시설, 우주정거장 등 우주과학에 대한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체험시설을 직접눈으로 보고 느끼며 배우는 활동과, 사계절 별자리들을 만나면서 우주와 우주생활을 접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앞으로 미래를 펼쳐나갈 어린이들의 과학 마인드 향상 뿐만 아니라 상상력, 창의력발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천체망원경으로 실제 별자리를 관측 할 수 있는 첨성대교실은 물론 진공실험실등이 가능한 우주체험물 전시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또 천문관련 교육을 하는 나로교실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우주를 주제로 한 3D 입체 영화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천체 투영실에서는 편안하게  누워 원형 돔에 투영된 천문 우주 영상물을 관람 할 수 있고 야간 전체 관측도 가능 할 수 있습니다.

 


 


 

2. 양주 송암 스페이스센터(천문대)입니다.

www.starsvalley.com/

 


 

실제 관측해보지 못했지만 양주 장흥하고 송추에 놀러 갈때 한번 구경 해보러 간 적이 있었습니다.

규모가 꽤 컸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제가 이런 쪽에 무지 해서 그런지 흥미를 못 느꼈는지...가까운곳에 있어도 제대로 알아보지 못했었습니다.

 

 


 


 

일일체험,1박2일 외에도

 

2박3일. 챌린저러닝센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무궁한 우주의 세계를 체험 해 볼 수 있는 좋은 내용인것 같습니다.


<조선일보참조>

송암 스페이스 센터에는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600mm 반사 망원경이 있습니다.

 


 

단체뿐 만 아니라 가족단위의 체험 프로그램도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로 좋을 것 같습니다.

 

 


 

천체 망원경으로 보는 밤 하늘이 그동안 경험 하지못한 신비로움으로 다가오는데 이런 신비로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천문대에서 겨울의 색다른 느낌을 가져 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수많은 별들을 제대로 감상 하기위해서는 가기전에 일기예보를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수아랑,혜나랑,수아엄마랑... 별혜는 밤이 빨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