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뱅앤올롭슨'에 대해서는 잘모르고 무작정 좋아하는 탓에, 무식하게 '전축스피커'로는 돈이 없어서 구입못해서 못듣고


몸으로는 만족못하고 귀로만은 감정을 느끼기 위해서 아이폰전용 '3i'로 사서 감상했었다.


하지만 애랑 나랑 궁합이 맞는지 백화점에만 가면 여지없이 구경하러 가는데가 '뱅앤올롭슨'인데 판매하는 애들이 괜히 무게 잡고 있어 그냥 


훝어보고 나오곤 했는데 '애란 나랑' 한방에 같이 자는 날을 고대 해본다.


무선으로 된 베오랩스피커가 나왔다.




베오랩 시리즈는 총 세 종류로 앰프와 리서버 등을 내장한 라우드 스피커 베오랩 18과 17, 무선 서브 우퍼 스피커 베오랩 19 등이다. 각각 스테레오 스피커로 사용하거나 7.1채널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베오랩 18은 20년 넘게 뱅앤올룹슨의 대표적 스테디셀러로 자리해온 베오랩 8000을 계승한 제품이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전면에 나무 커버다. 고품질 나무로 정교하게 만든 19개의 조각이 스피커 앞면에 펼쳐지듯 자리해 북유럽 특유의 자연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집안에 다른 가구들과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움을 지녔다. 파이프 오르간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외관은 발레리나가 토슈즈를 신고 발가락으로 몸을 지탱하고 있는 듯한 우아한 자태를 연상케 한다. 

한 쌍의 4인치 미드레인지 우퍼와 3/4인치 트위터를 탑재했고 D클래스 앰프와 세 개의 드라이버로 구동된다. 총 320W로 베오랩 18 한 쌍이면 40평형 아파트 거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뱅앤올룹슨만의 어쿠스틱 렌즈 테크놀로지 기술을 탑재해 스피커와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맑고 선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 음량이 갑자기 커지면 저음의 출력을 자동으로 줄여 자연스런 소리를 만드는 기술과 스피커의 위치에 따라 공간에 최적화된 음향을 제공하는 기술도 탑재했다. 

나무 패널 외에 검은색과 흰색으로 출시되며 1세트 가격은 996만원이다.  



	베오랩 17.

베오랩 17은 베오랩 4000을 계승한 제품으로 서재나 방에 어울리는 작은 크기로 탁월한 공간활용도가 강점이다. 어떤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녹아 들기 쉬운 디자인과 크기로 지지대를 분리하면 가로나 세로로 벽면, 책장 안, 테이블 위 등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삼각형, 사각형, 원형을 결합한 단순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케이스 전체를 하나의 알루미늄으로 절삭해 강성이 뛰어나고 소리에 왜곡을 최소화했다. 컬러 패브릭 커버 외에 해방현상을 모티브로 한 브로큰 아이스 커버는 투명하고 불규칙한 격자무늬 디자인으로 얼음이 깨진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6인치 미드레인지 우퍼와 3/4인치 트위터, 160W D클래스 앰프 한 쌍을 2.8리터 캐비닛 안에 설치했다. 스피커 1개당 320W로 트랜스미터를 통해 하나의 플랫폼으로 7.1채널까지 지원한다. 

무게는 5.5kg이며 브로큰 아이스 커버 외에 파랑, 검정, 흰색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세트에 538만원이다.


	베오랩 18, 19를 거실에 배치한 모습.
베오랩 18, 19를 거실에 배치한 모습.

무선 서브 스피커 베오랩 19는 덴마크의 유명 산업디자이너 야콥 바그너가 제트기의 엔진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정 12면체에 알루미늄 소재로 세련되고 견고한 외관이 눈에 띈다. 

8인치 우퍼 한 쌍을 서로 마주보게 설계해 진동으로 인한 떨림 현상을 최소화했다. 총 320W 출력으로 역시 7.1채널 플랫폼을 지원한다. 무게가 13.7kg에 달하며 가격은 540만원이다.

<조선일보참조>

http://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3/05/2014030501325.html




베오랩관련하여 유튜브를 찾아보니 자체 동영상공유를 금지 했다.

클릭하셔 보셔요^^


http://www.youtube.com/watch?v=lsZhCO-wB0o








정가로 합계는 2,074만원이다.


오늘자 사회면 기사를 보니 로또10억원 넘는 돈을 수령했는데 4년만에 다 탕진하고 절도까지...


강원랜드에서 몇억원씩 날렸다고 하는데...돈을 관리 할 수 없으면 100억원을 줘도 다 날린다.


어쨌든 지금 당장은 구입 못해도 나도 로또가 되면 구입목록리스트에 일단 넣어 두고 물론 언제인지 몰라도 그때에는 더 좋은게 나오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