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명절 때이면 기차표예매를 미리 하지 못했습니다.

직업상, 가족변동상 때론 승용차를 이용한다든가? 아니면 명절 며칠 전에 온라인으로 기차표예매를 하곤합니다.

이번 설 연휴는

4개월된 둘째때문에.. 첫째애기만 나랑 함께 '아빠어디가?'를 경험 해야 합니다.

성인 1인 예매만 해야 하는 점 (가족 전체..그래도,성인2인 뿐임)  그래서 가족이 따로 떨어져 자리바꿔달라고 부탁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조금은 형편이 나을 수 있다고 봅니다.

예매 걱정도 되고 해서  오늘 지하철 타고 왔다 갔다 하면서 설날 예매를 했는데 그 후기를 정리 해보겠습니다.

우선.................

글로리어플을 다운 받고 실행 합니다.

 

 

1.실행한다. 비회원분들도 가능합니다.

 

 

 

2. 승차권예매에 들어가서 원하는 열차종류,일시,출발,도착역,인원등 넣는다.

3. 조회하기 누른다.

 

 

4. 물론 예약 불가 입니다. 자,여기서 정말 중요한것은 아마도 모두가 알것입니다. 계속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나올때 까지 조회하기 해봅니다.

 

5. 그럼, 한명씩 나옵니다. < 쉽게 얘기 했지만 인내가 정말 필요합니다.>

어떨때는 단체건인지 3~4명 도 나옵니다. 근데 여기서 나왔다고 해서 마음에 여유를 부리면 안됩니다. 재빨리 '예약가능'에 클릭 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들어가도 누군가 먼저 예약하면 이미 매진이라고 뜹니다.

 

(참고로, 편집된 이미지입니다.)

6. 하단의 예약하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특실이든 일반실이든 원하는 실을 누르면 초록색로 표시되고 예약바가 뜹니다. 

 

7. 예약을 누르면 바로 결제해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8. 바로 발권 누르면 결제 방법이 나옵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다 입력하면 결제가 됩니다.

그리고 승차권확인' 에 들어가서 다시 한번 확인 해봅니다.

 

승차권확인을 다하고,,,왼쪽 상단,고객 옆에 네모,세모 ㅋㅋ 누르면 아래가 나옵니다.

전, SMS를 보내봤습니다.

저는 오늘 지하철 타고 40분정도 손가락을 무진장 움직였습니다.

예전에는 3G 라서 느렸는데..이제는 LTE라서 조회라든지..반응이 무진장 빨라져서 컴퓨터로 예약이 필요없게 되었습니다. 항상, 내려갈때만 예약하고 도착해서는 PC방가서 1시간동안 조회하며 예약을 했었는데요...

LTE때문에 좀 더 편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겹기도 하고 손가락도 아프고 인내가 필요한 작업임은 절대적입니다.하지만 '고향에 가야하는 기쁨과 설레임'으로 참아봅니다.

혹시, 예약하지 못하신분들....빨랑.예매하셔요!!!^^

 

아래의 손가락 표시.View on.꾹 한번 눌러주세요.^^ 아직 초보라서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