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밤 자려고 누우면 그때부터 한참동안을 조잘조잘 떠들다 잠드는

일곱살 슈~

애들이 빨리 자야만 나만의 시간을 보낼수 있기에

이야기가 길어지면 마음이 급하기도 한데요~


어제밤엔 갑자기 엘프가 뭐냐고 물어보길래

요정을 엘프라고 하는거 같다고 했더니

자꾸 아니라는거에요~

저는 맞다고 하고 슈는 아니라고 하다가 

결국 검색해보자고 스마트폰을 열었어요 ㅎㅎ


(동화 등에 나오는, 귀가 뾰족하고 마술을 부리는) 요정이라는 사전적인 의미가 있대요


요즘엔 아이가 깊이있게 물어보는 것들이 많아서

스마트폰이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을 많이하죠.


깜깜한데 리틀킹덤 관련 이미지가 뜨니깐

슈~는 잘 생각을 안하고 신나서 리틀킹덤 이야기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때부터 리틀킹덤 이야기가 한참동안 계속되었어요





요즘 티비를 혼자 틀줄 알기에

설겆이할 때 잠깐씩 혼자 틀어서 티비를 보게 했더니

저는 잘 알지 못하는데 아이는 즐겁게 보아왔던 만화였나봐요


자기가 좋아하는 만화인데

엘프도 있고 요정도 나오기 때문에

엘프와 요정은 다른거라고 하네요.

그럼 장로엘프는 뭐냐고..ㅋㅋ


티비보여주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또 나름 티비보면서 배우는게 있기도 해요.







그림체가 약간 외국 동화책에서 나올 것 같은 그림체이지요..?

간단하면서도 귀엽고 여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7세가 보기엔 유치할 법도 해보이는데

너무 재미있대요


영국에서 만든 만화영화라서 

요즘 디즈니주니어에서 자주 나와요.


유튜브에 보면 더빙아니고

영어로도 볼수 있는데

아이들 만화라서 영어공부할때도 유용하고 재미있게 볼수 있다고 하죠.



이런 캐릭터 제가봐도 참 귀여워요.

다음엔 무슨 재미난 내용인지 아이와 함께 

시청해봐야겠어요.